오산 세교2지구 모아미래도

Category: life

오산세교2지구 A21블록에 지어지는 오산세교2 모아미래도 아파트 청약에 대해 소개합니다. 저간 오산세교2지구에 분양이 연이어 있었는데요 그중 오산시 주민들 사이에서 소유자 기대를 받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입지환경

오산세교2지구 모아미래도는 오산세교2지구의 쥔어른 북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교1지구와 인접해 있어 초반에 인프라가 덜 갖춰졌을 동시대 세교1지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길 하나만 건너면 물향기수목원과 인접해 있어 산책하기 좋아 보입니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과 가깝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단거리가 1.1km로 걸어다니기엔 한때 먼 편이네요. 그외 교통 연관 호재로는 GTX-C노선 오산역이 예정되어 있고 기흥~오산 분당선이 연장된다는 계획이 있는데요, 둘 다 어디까지나 계획일 뿐 입때 정해진 바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요즘같은 침체장에는 착공도 교량 않은 철도노선은 큰 빛을 발하지는 못하네요.

청약일정

청약자격

공급세대

공급물량 414세대=특별공급 177세대+일반공급 237세대



동호수배치도

오산세교2 모아미래도는 지하3층~최고층25층, 5개동 모두 414세대로 지어집니다. 단지 내에도 곳곳에 정원이 있는 모습입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GX룸 등 기본적인 시설은 얼추 갖추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장치 자체는 평범하네요.

그럼에도 모아미래도의 특이점은 1층의 몇몇 세대는 테라스가 딸려 있다는 점입니다. 정확한 동호수는 아랫수 배치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7세대가 해당됩니다. 보편적으로 1층은 당첨되어도 기쁘지 않은, 포기할지 말지 고민하게 되는 층수인데요 모아미래도에서는 메리트 있는 세대가 됩니다.

평면도 평면도는 84타입과 94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히 중간 평형이어서 순 작다거나 너무나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입니다.

이즈음 시고로 가변형 벽체가 유행인가 싶네요. 전반적인 평면도 자체는 평이하고 크게 자하 잡을 데는 없어 보입니다.

분양가

층별 분양가는 근기 표를 참고하세요. 테라스 세대가 특이점인만큼 분양가도 분양가도 다릅니다. 당첨되면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나눠 납부하게 됩니다.

테라스 세대는 예외로 치고 제외하면 84타입 최고분양가는 4.4억원, 94타입은 4.9억원입니다.

먼저 청약접수한 미스큐 SK View 1차, 2차의 전용 84의 분양가가 4.6억원이었는데요 청약 오산 SK VIEW 경쟁률을 보면 대거 미분양이 병란 상황입니다. 입지가 애매한데다가 이조 가격도 저렴하진 않았던 것이 한몫한 것 같습니다.

다른 예로 8월에 청약한 오산세교2 칸타빌 더퍼스트의 청약 결과를 보면 표준 3:1의 경쟁률이었는데요, 이래 미계약분이 원판 나와 무순위 청약을 실시했습니다. 분양가는 4.3억원이었네요.

분양가만 보면 오산세교2 모아미래도의 분양가는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도리어 기타지역에서 통장이 적잖이 들어오는 걸로 보아 투자심리가 살아 있는 지역이고, 모델하우스에 주차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인파가 몰린 것으로 보아 미분양까지는 아닐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단 거주의무기간이 있기 때문에 청약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오산세교2모아미래도 입주자모집공고문은 아래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목숨 있습니다.

,주소: 경기 오산시 금암동 202-13

*****
Written by 비투져차 on 2022-12-20